21tv



 
Subject  
   복음 전파의 교훈



마가복음 5장 1절부터 20절(마 8:28-34/눅 8:26-39참조) 읽기.
➊귀신들린 사람이 예수님을 보자 어떻게 행동하였으며, 그이유는 무엇 때문이었는가?(6~8)
➋주님께서 귀신을 어떻게 처리하셨는가?(9~13)
몇 년 전 음이온이 나온다는 자기 팔찌라는 게 유행이었습니다.
자석에서 좋은 기운이 나와 관절을 고쳐주고 혈압을 낮춰준다는 이 팔찌는 사실 30여 년 전에 일본에서 출시되었다가 터무니없는 과대광고로 과학자들
의 맹공격을 받고 사장된 제품입니다. 그런데 일본에서 남은 제품을 팔기 위해 한국과, 대만, 중국에 덤핑으로 팔기 시작했고, 한국에서는‘ 일제’라는 것
으로 현혹돼 크게 유행하며 판매고를 올렸습니다.
상식적으로 생각해보면 말이 안 되는 이야기임을 쉽게 알 수 있지만 과학이 발달한 현대 사회에서도 가끔씩 정말로 이해할 수 없는 일들이 일어나곤 합
니다. 공부를 많이 한 지식인들 중에서도 이단이나, 잘못된 종교에 빠지는 것 을 보면 지금 우리가 온전한 믿음과 신앙생활을 하고 있는 것이 큰 은혜임을 깨닫게 됩니다.
가장 귀한 은혜는 우리가 말씀을 따라 주님을 온전히 섬기는 것입니다.
마가복음 5장 1절부터 20절에는 거라사 광인을 치유해 주신 예수님의 모습이 나옵니다. 귀신들린 두 명의 광인은 쇠사슬을 끊을 정도로 괴력을 발휘했는데 사람들에게 떨어져 공동묘지에서 살았습니다. 그런 그들을 예수님이 불쌍히 여겨 고쳐주시자 그들은 예수님을 따르며 섬기겠다고 말했지만, 예수님 은 오히려 나를 따르지 말고 가족에게로 돌아가라고 말씀하셨습니다. 우리는 이 말씀을 통해 복음 전파의 세 가지 교훈을 얻을 수 있습니다.

첫째, 가까운 사람부터 전해야 합니다.
예수님은 집으로 돌아가 친척들에게 먼저 증거 하라고 하셨습니다. 그래서 그는 그 말씀대로 데가볼리에 가서 복음을 전했습니다. 사도들도“ 예루살렘과 온 유대와 사마리아와 땅 끝까지 이르러 내 증인이 되리라”는 말씀을 따라 예루살렘에서부터 증인이 되었습니다. 거라사 광인의 변화된 모습을 보고 사람들이 놀랍게 여긴 것처럼 본을 보임으로 복음을 전하십시오.(행1:8,16:33)

둘째, 체험을 간증해야 합니다.
자신의 삶에서 직접 체험된 것은 큰 힘이 있습니다. 확실한 체험은 아무도 반박할 수 없는 결정적인 증거입니다. 처참한 생활을 했었던 거라사의 광인에게는 치유 받은 삶 자체가 증거였습니다. 확실한 체험이 있다면 그것을 그냥 전하기만 해도 전도가 됩니다. 구원의 체험을 늘 간증하십시오.(행14:1)
셋째, 하나님의 사랑을 전해야 합니다.
예수님은“ 너를 불쌍히 여기신 것을 고하라”고 하셨는데, 이것은 곧 하나님의 사랑을 뜻합니다. 예수님이 세상에 내려와 보여주신 모든 이적의 동기와 근본은 사랑입니다. 그 사랑은 병자를 고치시고, 독생자를 대신 죽게 하시고, 지금도 우리를 인도하시는 놀라운 사랑입니다. 받은 사랑을 그대로 전하십시오.(눅7:13/요3:16/히 7:25)
오늘 본문을 통해 복음 전파의 세 가지 교훈을 얻었습니다. 모든 생활이 복음의 증거가 되는 거룩한 삶을 위해 매일을 노력해야 합니다.
오늘도 나를 구원하신 예수님의 사랑을 이웃에게 전하십시오.
- 주님, 복음전파의 중요성을 깨닫게 하소서!


60






 
 
  한복협 성명서
[한복협] 2020년 5월 발표
21TV 유투브채널 오픈하다....
플로리스트 고급과정 회원...
영상 서비스가 업그레이드 ...